}

블로그 소개


*여러분들의 따듯한 댓글은 5%, 팔로우는 10% 블로그 포스팅 속도와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프로필

팔로우 해주시면 포스트할 때 큰 힘이 됩니다!!! 사실 저도 이 팔로우가 무슨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팔로우 수가 늘면 '날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구나' 생각이 들어서 큰 힘이 됩니다.

팔로어

다른 페이지로 이동


리눅스 독학 페이지 운영체제 독학 페이지 네트워크 독학 페이지 하드웨어 독학 페이지 프로그래밍 독학 페이지 보안 페이지

오스 페이지 다이어트 정보 페이지 게임 정보 페이지 인생 꿀팁


****사진을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You can use translate on the chrome↓↓↓===***===>

2022년 9월 16일 금요일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 비교

 안녕하세요 마무입니다. 제가 작년에 그냥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을 같이 사서 1년 2개월 정도 키웠는데요, 얼마나 "끈끈이주걱 벌레를 퇴치"하는지, "긴잎과 그냥 끈끈이주걱 중 어느 것이 더 벌레를 잘 잡는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포스트합니다.

참고로 저는 식물에 대해서 아는 게 없는 일반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목차-----

1. 처음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 키우기

2. 끈끈이주걱 점액 생성시기

i) 끈끈이주걱

ii) 긴잎끈끈이주걱

3.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 벌레 퇴치 비교

i) 끈끈이주걱

ii) 긴잎끈끈이주걱

4. 끈끈이주걱 긴잎끈끈이주걱 수명

5. 결론

--------------

더 많은 좋은 정보들은

인생 꿀팁 사이트 : https://mamu2830.blogspot.com/p/blog-page_50.html

에서 찾아보세요!





1. 처음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 키우기


긴잎끈끈이주걱


끈끈이주걱 처음


위 사진이 처음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을 사서 집에 막 도착한 직후 사진입니다.

막 배달돼서 그런가 둘다 끈끈이 점액은 없었습니다.(당시엔 사기 먹은 기분이랄까..)

그래도 당연히 식물도 적응기간이 필요할 거라 생각해 




이렇게 저면관수로 물을 주고 며칠 나뒀습니다.(사진에는 화분이 물을 다 빨아드려 거의 안보이네요)




2. 끈끈이주걱 점액 생성시기


i) 끈끈이주걱 







그냥 넓적한 끈끈이주걱 같은 경우 하루가 지나고 보니, 위 사진처럼 점액이 조금 생겼더라고요!

이 넓적 끈끈이주걱은 적응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ii) 긴잎끈끈이주걱 


하지만...




같은 날 긴잎끈끈이주걱 같은 경우엔 여전히 메말라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긴잎끈끈이주걱 상태가 원래 안 좋았던건지, 이후 조금씩 몇몇 잎은 시들시들 해지다가, 한 3달정도 지나 기존 자라있던 잎들은 대부분 시들고 새로 돋은 이파리에서 끈끈이점액이 생겼습니다.




기존 긴잎끈끈이주걱은 위 사진 뒤에 보이듯이 시들어버리고, 새로 돋은 긴잎끈끈이주걱이 몇 개월에 거쳐 성장해 겨우 밥(물)값을 하기 시작한 나의 긴잎끈끈이주걱쨔응...

이후 긴잎끈끈이주걱은 한번 점액이 나오니까 양의 차이만 있을 뿐, 꾸준히 점액이 나왔습니다.




3.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 벌레 퇴치 비교


i) 끈끈이주걱 


사실 저의 경우가 특이 케이스인지 모르겠으나, 넓적한 끈끈이주걱은 배달온지 하루만에 점액을 분비해 가끔 가끔 날벌레를 한 두마리씩 꾸준히 잡았습니다.


끈끈이주걱 벌레퇴치


끈끈이주걱 벌레퇴치


위 사진처럼 넓적한 끈끈이주걱은 그냥 간간히~ 한 두마리씩 날벌레를 잡는 수준의 벌레 퇴치력을 보여줬습니다.


ii) 긴잎끈끈이주걱 



긴잎끈끈이주걱 벌레퇴치


진짜 긴잎끈끈이주걱을 산 2021년엔 밥(물)값도 제대로 못하다가, 날벌레가 들끓는 2022년 7월이 되자 빛을 보기 시작한 우리 긴잎끈끈이주걱

진짜 위 사진을 보면 아시다시피, 정말 징그러울 정도로 날파리를 많이 잡았습니다. 제가 생각할 땐 잡혀있는 날파리랑 번식하려고 다른 날파리도 와서 잡히다보니 이렇게 많이 잡힌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당시에 사진을 까먹었지만, 사진을 찍을 필요도 없을 정도로 옆자리에 있던 넓적한 끈끈이주걱은 한 4마리? 정도밖에 못 잡았었습니다.

벌레의 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확실한 건 점액이 둘다 분비됐을 때 벌레 퇴치율은

그냥끈끈이주걱 < 긴잎끈끈이주걱

인 것 같습니다.




4. 끈끈이주걱 긴잎끈끈이주걱 수명


제가 끈끈이주걱과 긴잎끈끈이주걱을 21년 7월에 샀고, 지금(22년 9월 16일)까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긴잎끈끈이주걱 수명


현재 1년 2개월이 지난 긴잎끈끈이주걱같은 경우엔 위 사진처럼 기존 이파리들은 시들고, 중앙에서 새로 이파리가 돋아나는 것을 반복하고 있고 지금까지 꽃은 한번도 본 적이 없네요.


끈끈이주걱 수명


넓은끈끈이주걱은 위 사진처럼 이제 몇 개가 안 남았습니다. 

사실 1년이 넘는 세월동안 꽃이 정~~~말 많이 피고 졌거든요, 그런데 슬프게도 꽃가루를 운반할 수단이 집 안에 없다는 것.. 그래서 그냥 꽃만 피고 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식물에 대해서 잘 몰라 제가 잘못 키워 죽은건지, 아니면 원래 꽃이 지고 나면 수명이 다하는지 모르겠네요 흠..

어쨌든 넓은 끈끈이주걱은 얼마 안 남은 이파리도 곧 시들 것 같아 일반인이 키웠을 때 수명은 대략 1년 6개월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긴잎끈끈이주걱은 비교적 더 수명이 길 거라 전망하고요.




5. 결론


식물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이 키웠을 때 느낀 결론은

a) 적응력(점액 분비율) : 끈끈이주걱 > 긴잎끈끈이주걱

b) 벌레 퇴치력 : 끈끈이주걱 < 긴잎끈끈이주걱

c) 수명 : 끈끈이주걱 < 긴잎끈끈이주걱

d) 꽃이 피는가 : 끈끈이주걱 O, 긴잎끈끈이주걱 X

인 것 같습니다.




날파리 때문에 짜증나거나, 호기심에 의해 끈끈이주걱을 키워보려고 생각하시는 일반인분들에게 도움이 꼭 되길 바라며, 도움이 됐을 시 블로그 팔로우 클릭, 따뜻한 댓글을 달아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돼 포스트 퀄리티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포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1 여러분들이 소중한 시간을 투자해 달아주시는 따뜻한 댓글들은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2 저의 각 포스트들은 엄청난 노력과 시간 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포스트들로, 무단 복제나 모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3 저의 포스트에도 틀린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친절한 말투로 근거와 함께 댓글로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바쁜 개인 일정으로 댓글 답변이 많이 느립니다 *